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8월09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플러스 > 금주의인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형식 일양약품 명예회장, 강북구 꿈나무키움 장학재단 설립에 1억원 기탁
등록날짜 [ 2012년02월18일 21시12분 ]

벌써 수년째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몸소 실천하고 있는 이가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강북구(구청장 박겸수) 우이동에 거주하고 있는 정형식 일양약품 명예회장이 1.31(화) 으뜸 교육구 조성을 위해 구가 추진하고 있는 강북구 꿈나무키움 장학재단 설립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1억원을 기탁했다.

평소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남다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았던 정회장은 그동안 매년 명절과 따뜻한 겨울보내기 사업에 지역의 외롭고 힘든 불우이웃들을 위해 수천만원의 기부금을 꾸준히 기부하고 있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가난한 어린시절을 보내며 어렵게 공부했던 그는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꿈을 펼치지 못하는 유아?청소년들을 찾아 지원한다는 꿈나무키움 장학재단의 설립취지에 공감해 이번에 1억원이라는 거액을 기부하게 됐다.

정명예회장은 성금과 함께 전달한 편지를 통해 ‘자손들에게 자산을 물려주는 것보다 미래의 군자가 될 지역의 인재들의 진학을 돕는 일이 자손들을 위하는 길이라 생각해 성금을 기부하게 됐다’며 ‘성금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이날 성금을 전달받은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꿈나무키움 장학재단의 설립목적은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훌륭한 인재들을 길러내는 것”이라며 “기탁해주신 분의 소중한 뜻이 잘 전달되도록 성금은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꿈나무키움 장학재단은 특별한 소질이 있지만 경제적 어려움으로 소질개발을 못하는 지역의 유아?청소년들을 발굴해 성인이 될 때까지 집중지원하기 위해 강북구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특히 기존의 장학금처럼 공부에만 한정하지 않고 문화, 예술, 스포츠 등 분야를 막론하고 뛰어난 소질을 가진 아이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구는 현재 재단설립을 위한 출연금 마련을 위해 장학사업에 관심 있는 기업체, 직능단체, 주민들의 자발적인 기탁금을 접수하고 있으며, 올 상반기 안에 재단설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이경충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물인터뷰 : 공릉청소년문화정보센터 이승훈 센터장 (2013-01-01 12:34:12)
노원자원회수시설 제9기 주민지원협의체 위원장에 석해순씨 선출 (2011-08-17 09:08:02)
서울병무청, 서울공고 재학생 ...
이동진 도봉구청장 하천 정비현...
도봉구, 구민과 함께 ‘평화·...
도봉구, 청년 사회혁신 아카데...
도봉구, 관리사각지대 ‘소규모...
도봉구, ‘내 고장 알기’ 청소...
노원구 하계 1동, ‘독거 어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