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7월15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플러스 > 인물정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3년 정보화제전 전대 대상 수상
미래창조과학부 주최, 강북구 유상열씨 영예
등록날짜 [ 2013년07월19일 17시00분 ]

제26회 정보문화의 달을 맞아 미래창조과학부가 개최한 '2013년 정보화제전 전국대회'에서 강북구(구청장 박겸수)에 거주하는 유승열씨(75세)가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17개 광역자치단체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정보화 교육에 대한 동기와 성취감을 부여하고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지난 6.26(수) 서울 aT센터(양재동 소재)에서 열렸다.

본선대회에는 지난 5월말 치러진 예선에서 8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예선을 통과한 전국 각 지역의 대표 408명이 참가했다.

▶고령자 ▶장애인 ▶결혼이민자 등 세 개 부문으로 나눠 실시된 이번 대회에서 서울시 대표로 참가한 유승열(강북구 번동)씨가 고령자 1부문(만 75세 이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전국 최고 수준의 정보화 역량을 선보였다.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 유승열 씨는 한글문서, 컴퓨터 활용, 파워포인트 등 컴퓨터 관련 자격증만 해도 여러 개를 가지고 있는 실력자로, 2003년에 실시한 정보화제전 전국대회 서울예선에서는 최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강북구에서 실시하는 정보화교육 프로그램, 강북노인종합복지관에서 실시하는 컴퓨터 강좌를 10여년이 넘게 이용하면서 꾸준히 실력을 쌓아왔다는 유씨는 자신의 재능을 살려 몇 년째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컴퓨터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씨는 "정년퇴임 이후 사회활동이 줄어들면서 삶의 활력소가 필요해 컴퓨터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다"며 "침체될 수 있는 노년기에 실력과 노력을 인정받아 상까지 받게 되어 대단한 자부심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강북구는 장애인․고령자·결혼이민자 등 정보소외계층들의 정보격차 해소 및 사회참여를 돕기 위해 IT희망나눔 사업, 정보통신 보조기기사업, 중중장애인 정보화 방문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구 정보화지원과 관계자는 "구에서는 정보화제전을 위해 매년 정보화경진대회를 개최하고 교육과정을 운영해 구민들의 정보화 실력향상에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정보화 교육을 통해 고령층,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정보소외계층에 대한 교육기회를 확대하고, 강북구민 모두가 정보화로 하나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6인의 자랑스러운 강북 얼굴을 소개합니다 (2013-10-28 17:55:48)
[구의회 의정 인터뷰]도봉구의회 이태용 의원 "주민의 삶의 질 향상위해 애쓸 것" (2013-04-25 17:09:03)
신천지 대구교회 코로나19 완치...
기업 기증품 전문매장 ‘나눔스...
도봉구 방학1동, ㈜창조식품에 ...
서울병무청 직원 감사 ‘플라워...
북부교육지원청 과학교육센터 ...
노원구 15일 일자리박람회 개최...
민생실천위원회, 삭감된 ‘노숙...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