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5월25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플러스 > 인물정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6인의 자랑스러운 강북 얼굴을 소개합니다
『2013 강북구민대상』 수상자 선정
등록날짜 [ 2013년10월28일 17시55분 ]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하고 지역발전을 묵묵히 이끌어 온 자랑스러운 강북구민 6인이 발표되었다.

김태순(56, 수유제1), 김정자(48, 우이동), 송순자(54, 인수동), 송영돈(54, 인수동), 김종호(48, 우이동), 박상준(48, 번제1)씨가 바로 그 주인공들이다.

강북구민대상은 강북지역을 아끼고 사랑하는 모범주

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선행봉사상, 모범가족상, 문화예술상, 체육상, 모범기업인상, 사회복지상 등 총 6개 부문에서 1명씩 선발되었다.

선행봉사상은 적십자봉사회 강북구지구협의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김태순씨에게 돌아갔다. 김씨는 강북장학후원회 활동, 사랑의 도시락배달, 환경정화활동, 사랑의 김장나누기, 2세대 새터민 정착지원활동, 구호봉사활동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가 구슬땀을 흘리는 지역 일꾼이다.

어려운 가정형편 속에서도 항상 밝은 모습을 잃지 않고 씩씩하게 살아가는 김정자씨는 모범가족상의 주인공이 되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시어머니를 헌신적으로 뒷바라지하며 가족화합을 이끌고 있는 김씨는 지역 주민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문화예술상은 휘모리 풍물단장 송순자씨에게 수여된다. 송씨는 크고 작은 지역문화행사에서 풍물공연을 펼치며 지역주민 화합에 앞장서 왔으며 주민자치센터에서 풍물교육과 전통술 빚기 강좌를 운영하며 전통문화 전파에도 적극 힘쓰고 있다.

체육상에는 강북구축구연합회장(2005~2007), 생활체육회장(2011) 등을 역임하며 생활체육 발전 및 기반 조성에 힘써 온 송영돈씨가 선정되었다. 특히 서울시민체육대회 및 자매도시인 김천시, 양평군과의 생활체육교류전 등 대외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여 강북구의 위상을 드높인 공로를 인정받았다.

일자리 창출과 구 경제발전에 기여한 기업인에게 수여되는 모범기업인상은 ()이엔제이코리아 대표이사 김종호씨에게 돌아갔다. 이엔제이코리아는 강북푸드뱅크마켓과 따뜻한 정 나누기 사업협약을 체결하여 관내 소외계층 4,200세대의 결식문제 해결을 돕고 있으며 이동푸드마켓 지원은 물론 강북구 꿈나무 장학재단 장학금 지원을 통해 지역 인재 발굴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는 기업이다.

마지막으로 한빛맹학교 통학버스 운전원으로서 지난 10년간 시각장애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책임지고 한빛예술단 활동에도 적극 지원해 온 박상준씨가 사회복지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기옥 노원상공회 회장 서울상의 제3대 서울경제위원회 위원장 위촉 (2013-12-30 15:26:20)
2013년 정보화제전 전대 대상 수상 (2013-07-19 17:00:30)
도봉구의회, 제296회 임시회 폐...
강북구의회, 효자·효부 및 선...
강북구의회, 의정역량 교육 통...
강북구의회 유인애 부의장, 번1...
도봉소방서, ‘보이는 소화기’...
도봉구의회 홍국표 부의장, 둘...
도봉구, 코로나19 나눔···5,...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