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5월3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원복의 ‘먼나라 이웃나라 클래식 콘서트’
노원문화예술회관에서 떠나는 World-tour stage : 영국편
등록날짜 [ 2016년01월07일 11시08분 ]

북부서울 공연예술의 명소 노원문화예술회관(관장 김영욱)에서는 오는 114() 겨울방학 특선 공연으로 이원복의 <먼나라 이웃나라 클래식 콘서트>선보인다.

국민도서로 사랑 받아온 이원복 교수의 <먼나라 이웃나라>가 고품격 클래식 음악과 함께한다. 재미있는 해설을 곁들여 떠나는 도시여행에서 역사적 순간들을 간접체험하며, 가보고 싶었던 도시와 그 속에서 잉태된 음악을 실황연주로 만난다. 아름답게 펼쳐지는 풍경 영상은 객석의 안락함과 시각적 만족감을 선사받게 된다.

이원복의 <먼나라 이웃나라 클래식 콘서트는> 한 마디로 매우 즐겁고 신나고 재미있는공연이다. 친숙하고 익숙한 연주와 노래, 중간 중간 재밌게 소개되는 깨알같은 역사상식, 출연자들의 반전이 있는 멋진 무대가 선보인다.

서울에듀아트 앙상블의 연주와 소프라노 채송화의 노래, 배우 오승준과 윤선희의 스토리텔링과 깜짝무대, 박용갑의 탭댄스 공연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역사와 문화 그리고 예술의 영역을 재미있는 해설과 공연무대로 개별적 학습보다 더 선명한 기억과 감동으로 관객에게 전달하는 에듀아트(Edu-Art)콘서트가 펼쳐진다.

해가지지 않는 나라, 영국무대에서 만나다.

무대는 <먼나라 이웃나라>를 그리는 만화가, 빵덕 모자 아저씨와 그 와 함께 하는 엉뚱 발랄한 소녀가 알콩달콩 주고 받는 대화를 통해 생생한 역사 속 시간 여행으로 안내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영국으로 가보자.

희망과 영광의 나라를 꿈꾸는, 에드워드 엘가의 위풍당당 행진곡과 함께 새해 새소망을 선포하듯 공연이 시작된다. 장엄하면서도, 차분하고 고귀한 분위기가 관객의 가슴을 울린다.

이어서 영국의 민속곡을 토대로 만들어진, 국민주의 작곡가 본 윌리암스의 그린 슬리브즈 환상곡이 들려온다. ‘Greensleeves'는 여왕, 사랑하는 여인을 비유한다. 경의와 존중, 사랑과 애뜻함에 흠뻑 젖는 환상적인 선율이 펼쳐진다.

영국을 대표하는 국민적인 관현악곡과 함께 민요와 동요(London bridge is falling down)도 이어지며 아이리쉬 탭댄스, 헨델의 할렐루야’, 비틀즈의 헤이쥬드’, ‘오페라의 유령’, 캐리비안해적 OST, 해리포터 OST등 다양한 레퍼토리도 준비되어 있다.

템즈강 위로 유람선을 타고 내려가면 때마침 런던교가 내려앉는 광경을 만나고, 밤이면 반짝이는 아름다운 야경, 궁정근위대의 행렬 등 영국 곳곳이 고스란히 담긴 영상, 그리고 마음을 울리는 노래와 음악, 퍼포먼스와 함께 노원문화예술회관에서 떠나는 겨울방학특집 영국여행을 즐겨보자.

공연은 114() 오후 730분에 노원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펼쳐지며 관람료는 전석 2만원이다.

기타 자세한 공연안내는 홈페이지 www.nowonart.kr를 통해 알 수 있고, 전화 문의는 02)951-3355로 하면된다.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곳곳에서 수준 높은 문화공연 열린다 (2016-04-19 11:59:58)
노원관내 대학생들 젊음의 향연 펼친다. (2015-10-28 18:01:47)
도봉구의회 홍국표 부의장, 창2...
도봉구시설관리공단, 「덕분에 ...
도봉구, 중랑천 멸종위기생물 ...
도봉구, ‘풍수해 보험’과 ‘...
도봉구, 동네 카페 사장님들 ‘...
도봉구, 개별공시지가 결정·공...
강북구의회, 강북구립 합창단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