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11월30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부모상담 서비스 실시
자녀문제, 양육 스트레스, 부모-자녀관계 증진, 올바른 부모역할 등
등록날짜 [ 2018년04월10일 15시56분 ]

도봉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황상하, 이하 센터)부모가 달라지면 자녀도 달라지고 가정도 행복하다는 슬로건을 가지고 건강한 가정을 만들기 위한 상담 프로젝트로 찾아가는 부모상담을 실시한다.

사진 도봉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공

자녀문제, 양육문제, 부모-자녀 관계문제 등 부모로서 자녀와 관련된 여러 문제들에 어려움을 겪는 도봉구 부모들 중에서 센터까지 찾아와 상담을 받기 어려운 주민들을 대상으로 상담전문가들이 가정이나 제3의 안전한 장소로 찾아가 상담을 서비스한다. 청소년문제를 조기에 예방하고 건강한 가정을 만들기 위한 보다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상담서비스라 주민들의 기대 또한 크다.

센터는 이미 지난 3월부터 아동·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들이 많이 모이는 거점지역 8곳을 선정해 찾아가는 부모교육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이번 찾아가는 부모상담은 그와 연동되어 실시되는 프로그램이다. 이 서비스는 말하는 부모, 듣지 않는 아이이런 가정의 부모, 때론 내가 낳은 아이를 이해하기 너무 어려웠던 부모, 자녀를 잘 키우고 싶은데 뜻대로 되지 않아 힘든 부모, 건강한 부모-자녀 관계형성을 간절히 원했던 부모 등 부모로서 힘든 마음을 가진 부모라면 누구나 상담신청을 할 수 있다.

기간은 4월부터 12월까지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로 신청한 부모를 대상으로 전문상담사가 매주 1회씩(1시간) 5회 출장상담을 진행한다. 비용은 전액무료이고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www.db1318.or.kr)를 참조하면 되며, 문의 및 신청은 센터전화(02-950-9645. 담당자 : 백민아 상담사)로 하면 된다. 자녀양육에 따른 부모 스트레스 상담, 자녀문제행동 지도상담, 자녀와의 원만한 의사소통과 관계 증진, 올바른 부모역할 등 다양한 주제로 상담이 가능하다.

도봉구가 설립하고 광운대학교가 위탁운영하고 있는 도봉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전문상담기관으로서 청소년상담, 미술치료, 학습클리닉, 사랑의 교실, 힐링캠프, 학습멘토링, 아웃리치, 부모교육, 청소년동반자 프로그램, 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 위기청소년 예방프로그램, 학교 밖 청소년 자립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도봉구 청소년들의 성장 에너지 충전소 역할을 충실히 해 오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소방서, 방학역 인근 굴다리 차량 끼임 사고 (2018-04-16 12:56:43)
노원구 새마을부녀회 회장 신민경씨 선출 (2018-01-23 12:22:59)
서울시 “2023학년도 취학통지...
부산지방보훈청 이달의 현충시...
도봉구의회 의장, 아동폭력 근...
도봉구, 주민·예술가·청년과...
도봉구, 창동 삼성척재활의학과...
도봉구, 「쌍리단길 플랫폼 모...
함께가자IL센터 탈부착 조절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