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5월14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플러스 > 따뜻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창2동, 주민협동조합 ‘식구(食口)데이’ 나눔 봉사
등록날짜 [ 2018년12월30일 12시44분 ]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창2동은 매월 19일 창2동 주민협동조합 시끌벅적사랑방의 ‘시끌벅적수랏간’에서 가족의 손길이 닿지 않는 홀몸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식구데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도봉구청

‘식구데이’는 가족 간의 왕래가 없어 외롭게 지내는 지역 어르신들이 한 달에 한 번씩 모여 함께 음식을 만들고, 나눠먹으며 서로의 안부를 물으며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민협동조합 시끌벅적사랑방에서 기획해 진행중인 힐링 프로그램이다.
특히, 지난 12월 19일에는 모임 주제를 ‘송년파티’로 정하고 시끌벅적수랏간 직원들과 홀몸어르신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함께 만두를 빚고, 식사를 나누며 연말연시 따뜻한 가족의 정을 나누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시끌벅적 수랏간’은 2017년 상향적 일자리 사업에 공모해, 2018년부터는 시끌벅적사랑방협동조합 이름으로 사업을 시작해 지역 내 경력단절 여성 12명이 주축으로 반찬, 김치, 택배사업을 시작해 지역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나눔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곳에서는 이웃어르신들과 독거어르신들에게 나눔 봉사 활동으로 추석에는 송편을 함께 빚고, 동짓날에는 팥죽을 지역 어르신들을 대접하는 동지행사를 하고, 겨울철에는 김장김치를 어르신들과 나누고 있다.
동 관계자는 “연말연시 더 외롭게 지낼 수 있는 소외계층에 가족과 같은 따뜻한 나눔 활동을 이어주고 있는 주민협동조합 시끌벅적사랑방에 감사를 전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에서 더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소외되는 사람이 없도록 살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에 연말 어려운 이웃위한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 줄이어 (2018-12-30 12:49:27)
도봉구 방학3동에 3년째 이어지고 있는 숨은 선행 (2018-12-30 12:40:43)
서울지방보훈청, 어버이날 맞아...
서울병무청, 모범 사회복무요원...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오명환 교...
오승록 노원구청장 '노원의 가...
노원구 '플라스틱 제로 운동' ...
노원구 하반기 공공일자리 확대...
서울시의회 상계동 취락지구 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