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5월17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반려동물 위한 문화센터 개관
등록날짜 [ 2020년11월10일 09시24분 ]


화~일요일 10시~19:00까지 운영
반려가족 위한 편의시설 갖춰
유기·유실동물 보호 및 입양지원

노원구가 올바른 반려동물문화 조성을 위해 상계근린공원 건너편에 노원반려동물문화센터를 개관했다.
노원반려동물문화센터는 지상1층, 132㎡ 규모로 ▶유기견 놀이실과 보호실 ▶프로그램 교육실 ▶셀프드라이 룸 ▶카페 등으로 꾸며졌다.
센터는 ▶유기·유실동물 임시보호 및 입양지원 ▶생활밀착형 반려문화 교육프로그램 운영 ▶반려가족을 위한 열린 편의시설 제공을 운영방향으로 삼고 있다.
우선 관내에서 발생한 유기·유실동물의 반환 및 입양을 위한 임시보호센터를 운영한다. 유실동물의 경우 소유자에게 반환 때까지 임시보호하고, 소유자 부재 시에는 입양 희망가정과 교육·상담 등의 절차를 거쳐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아준다.
또 학대 및 방치가 의심되어 격리가 필요한 동물은 치료와 임시보호를 지원한다. 특히, 코로나19 확진자 격리입원 시 반려동물을 돌봐 줄 가족이 없는 경우 퇴원 일까지 맡아 보호해 줄 예정이다.
실생활에 필요한 반려문화 교육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반려가족이 알아야 할 '펫티켓', '반려동물 행동교정' 등의 강좌와 반려견 심폐소생술, 셀프미용 등을 강의하는 '반려견 아카데미'는 실용적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또, 유기견 입양예정자를 대상으로 한 '입양교육', '반려가족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해 입양 성공률을 높일 계획이다. 강의는 교육효과를 더하기 위해 실제 가정과 유사하게 꾸며진 가정형 교육실에서 진행된다.
아울러 반려가족을 위한 열린 카페, 셀프드라이 룸 등 편의시설도 제공한다. '댕댕이 카페'는 누구나 즐겨 찾을 수 있는 카페식 문화공간으로 조성해 개방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또, 가정에서 하기 힘든 반려동물 목욕을 위한 '셀프드라이 룸' 공간을 마련했다. 욕조와 건조기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보호자와 반려동물 모두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셀프드라이 룸은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센터 운영시간은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며,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이다.
교육신청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노원 댕댕하우스'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오승록 구청장은 "반려동물문화센터는 반려가족 누구나 즐겨 찾을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조성했다"며 "반려인구가 점점 늘어나는 만큼 성숙하고 건강한 반려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온라인으로 가족놀이 즐기자 (2020-11-10 09:26:16)
청원 초·중·고·여고 학교 주차장 야간 개방 (2020-11-10 09:19:23)
도봉에게 좋은사람, 도봉구 202...
도봉구의회 박진식 의장, 무공...
도봉구 학마을도서관, 5월 가정...
도봉구, 코로나19 대응 유공자 ...
도봉구, 제99회 어린이날 기념 ...
도봉구 쌍문채움도서관, 2021년...
도봉구, 어린이날 맞아 드림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