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5월14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공연/전시 > 문화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쌍문동 문화공간 '가치' 코로나19 기간 주민마음 달랠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 선보여
영화치유 프로그램 <쌍문시네마>, 예술을 통한 치유를 목표로 4월부터 7월까지 진행
등록날짜 [ 2021년04월07일 10시58분 ]


도봉구 문화공간 ‘가치’는 쌍문동에 위치한 복합 문화공간으로, 2020년 9월 29일 랜선 개관식을 시작으로 코로나19 기간에도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강좌와 공연을 선보여 오고 있다.
그간 ‘가치’는 나라별 클래식 음악을 주제로 한 ‘쌍리단 콘서트’, 1인 미디어 시대에 발맞춘 ‘쌍문크리에이터’, 블로그 글쓰기와 블로그 사진을 배워보는 ‘블로그 쓰는 사람들’ 등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강좌를 운영하였다.
오는 4월 24일 토요일 오후 3시에는 도봉거리예술 마스코트 ‘도락이’를 주제로 샌드아트 창작극 <도롱뇽 도락이를 찾습니다>를 개최할 예정이다. 본 공연은 유튜브 ‘도봉문예지’ 채널을 통해 실시간 관람이 가능하다.
한편, 문화 공간 ‘가치’에서는 코로나로 지친 구민들을 위한 영화치유 프로그램 <쌍문시네마>도 선보인다. <쌍문시네마>는 도봉구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는 영화치유 프로그램으로서 예술을 통한 치유를 목표로 4월부터 7월까지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오후 1시에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동미 영화치료 전문 강사가 강의에 나설 예정이다. 강좌 후에는 이강식 사회자와 함께하는 영화음악을 주제로 한 토크콘서트가 이어진다. 
이번 프로그램은 주민들의 성원과 더불어 방역수칙 준수를 위한 소규모 운영으로 인해 조기 마감됐지만, 구는 향후 코로나 기간 주민들의 지친 마음을 달래줄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영화치유 프로그램 <쌍문시네마>가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에게 위로의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문화공간 '가치'가 지역주민들의 일상의 문화예술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어린이극장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2년 연속 공모 선정 (2021-04-07 15:49:42)
도봉봉TV’도봉영상크리에이터 첫 작품 선보여 (2021-04-07 10:56:40)
서울지방보훈청, 어버이날 맞아...
서울병무청, 모범 사회복무요원...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오명환 교...
오승록 노원구청장 '노원의 가...
노원구 '플라스틱 제로 운동' ...
노원구 하반기 공공일자리 확대...
서울시의회 상계동 취락지구 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