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5월12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2021년 도봉혁신교육지구 마을학교 수강생 모집
관내 지역자원 연계하여 다양한 방과후 돌봄 프로그램 운영
등록날짜 [ 2021년04월15일 13시38분 ]
도봉구 무수골에서 지난해 9월 논의 생태 탐험을 주제로 한 도봉 마을학교 운영 모습[사진=도봉구청 제공]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자연에서 배우고 마을에서 키우는 사람중심 교육도시’ 조성의 기반을 닦는 ‘2021년 도봉혁신교육지구 마을학교’를 운영한다.
‘도봉 마을학교’는 지역의 마을교사들이 모여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공모하면, 선정 결과에 따라 지역 아이들과 함께 수업을 진행하는 돌봄 기능이 결합된 방과후 마을학교이다. 구는 마을학교를 통해 지역의 역량있는 교육자원들을 활용하고 마을교사들의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동시에, 마을이 마을을 돌보는 지속가능한 마을교육공동체를 구축하고자 한다.
2015년 시작하여 올해로 7년 차를 맞이한 이번 ‘도봉 마을학교’는 총 37개의 프로그램 마련했다. 수업은 초등 방과후 돌봄을 책임지는 ‘돌봄형 마을학교 32개소’와 초등 고학년 및 중학년의 진로 탐색을 위한 ‘진로형 마을학교 5개소’로 나뉘며, ▶공예 ▶화훼 ▶요리 ▶드론 ▶숲놀이 등 연령별 흥미를 끌 수 있는 다양한 주제들로 구성했다.
프로그램은 4월 말부터 도봉구 지역 곳곳의 마을학교 교육장에서 진행하며, 접수는 4월 14일부터 4월 20일까지 선착순으로 ‘도봉구 교육포털 도봉배움e 홈페이지’의 ▶도봉 마을학교 ▶마을학교수강신청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다. 각 마을학교별 프로그램과 교육기간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은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손 소독, 교육장 소독 등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할 계획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집 인근의 다채로운 방과후 프로그램들로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도봉 마을학교’라는 마을의 유능한 인적·물적 자원을 통해 청소년의 안전하고 건강한 여가와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자녀교육에 있어서 부모님들의 돌봄과 진로 걱정을 덜어줄 수 있도록 온 마을이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립4.19민주묘지관리소, 61주년 4.19혁명 사진전시회 개최 (2021-04-15 14:53:54)
서울지방보훈청 ‘국대가 간다’ 유튜브 콘텐츠 촬영 (2021-04-14 13:39:23)
서울지방보훈청, 어버이날 맞아...
서울병무청, 모범 사회복무요원...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오명환 교...
오승록 노원구청장 '노원의 가...
노원구 '플라스틱 제로 운동' ...
노원구 하반기 공공일자리 확대...
서울시의회 상계동 취락지구 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