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8월02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취업직장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무중력지대 도봉' 개관 3주년 이벤트 진행
지나온 길을 돌아보고, 나아갈 길을 '청년에게' 듣다
등록날짜 [ 2021년06월23일 10시25분 ]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무중력지대 도봉 개관 3주년 이벤트를 오는 6월 22일부터 6월 24일까지 무중력지대 도봉 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 
무중력지대는 청년들의 활동을 보장하기 위해 설립된 청년 공간으로서, 청년을 구속하는 사회의 중력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무중력지대 도봉은 ▶G밸리 ▶대방동 ▶양천에 이어 2018년에 개관해, 현재 도봉문화재단이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에서 먼저, 무중력지대 도봉은 지난 3년간의 활동을 톺아보고 현재 진행 중인 사업을 소개하는 전시를 개최한다. 전시에서는 ▶청년 정거장 ▶사심가득 프로젝트 ▶다알랴줌 등 청년들의 생활과 취업을 지원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해왔던 무중력지대 도봉의 활동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 7개의 무중력지대 지점 소식과 서울시 청년공간과 청년정책도 살펴볼 수 있다. 
답례품 증정 이벤트도 준비했다. 무중력지대 도봉은 메시지 보드를 통해 현재를 살고 있는 청년에게 가장 하고 싶은 말,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직접 들어본다. 진행에는 무중력 지대 도봉의 청년 서포터즈 '무즈'가 함께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무중력지대 도봉 개관 3주년 이벤트를 통해 청년 공간이 가지는 의미를 돌아보고자 한다.󰡓며, 󰡒이런 소중한 과정은 청년들의 진짜 이야기를 듣고, 그들의 목소리가 모여드는 지점들을 다시 한 번 짚어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로 인한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된다. 모든 일정은 별도의 신청 없이 방문객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시설관리공단 상반기 필기전형 (2021-06-23 10:26:15)
서울북부고용센터 제공 구인정보 (6월 첫째주 워크넷) (2021-06-09 11:14:47)
도봉구의회 박진식 의장, 백신...
강북구의회, 2021년 서울특별시...
도봉구 방학1‧2동,퀸 도...
도봉구, 쿨침구세트 배송과 폭...
2021 도봉구 장애인 인식 개선 ...
이동진 도봉구청장, 코로나19 ...
도봉구, 지구 위한 생활 속 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