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9월24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생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둘리뮤지엄, 참여형 체험 전시 「튼튼 삼총사와 함께하는 건강 놀이터」
둘리뮤지엄, 건강과 금연의 가치를 배우는 체험형 전시 열어
등록날짜 [ 2021년07월29일 10시31분 ]
 
 
사진제공 도봉구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둘리뮤지엄은 오는 10월 17일까지 뮤지엄 내 기획전시실에서 ‘건강’ 주제의 참여형 체험 전시 「튼튼 삼총사와 함께하는 건강 놀이터」를 개최한다.
「튼튼 삼총사와 함께하는 건강 놀이터」는 보건복지부·한국건강증진개발원 공동주관하고, 둘리뮤지엄이 한국생산성본부와 함께 기획한 놀이형 체험관이다. 
이번 전시는 어린이들이 담배 없는 세상을 만드는 캐릭터인 ‘튼튼 삼총사’와 놀이 체험을 통해 건강과 금연의 가치를 인식하게 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에 둘리뮤지엄은 어린이들이 건강의 중요성과 올바른 생활습관을 즐거운 활동들로 몸소 깨달을 수 있도록 ▶소중한 폐, 건강한 호흡 ▶모든 담배는 위험해요! ▶건강 미로 탈출! ▶점프 점프! 튼튼한 폐를 만들어요 ▶나는야, 비타민C 요리사!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져요 ▶출동! 금연특공대 등의 9점의 체험 전시물을 조성했다. 
이 밖에도 ‘아기공룡 둘리 친구들’, ‘튼튼 삼총사 캐릭터’ 포토존과, 전시 해설사가 투어를 진행한 뒤 건강지킴이 임명장을 수여하는 연계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둘리뮤지엄 입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전원 사전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신청은 둘리뮤지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입장객은 오전, 오후 각 100명씩으로 제한하며,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2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이다. 매 관람 시간마다 사전 방역을 실시한다.
전시도 회차별 인원 제한을 두는 한편,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의 상황에서는 전문 해설사의 전시 해설이 애니메이션 해설로 대체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전시가 아이들에게 일상생활에서의 좋은 습관과 환경이 ‘건강’을 만들어가는 바탕임을 체득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도봉구는 지역의 자랑인 둘리뮤지엄이 코로나19 기간에도 안전한 놀이장소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운영에 각별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1 도봉산페스티벌 예술작품 공모전’ 선정작 발표 (2021-08-03 14:31:19)
도봉구 학마을도서관, 미디어 창작공유공간(Creating Commons) 개소 (2021-07-28 08:46:28)
오기형 의원 비롯 정무위 여당...
도봉구의회 행정기획위원회, ...
도봉구의회 복지건설위원회, 임...
도봉구 온(溫)라인 사회적경제 ...
도봉구 달빛 아래 국악의 향연,...
‘도봉구 온실가스 감축 구민 ...
도봉구의회 조미애 의원, 전동...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