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9월25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취업직장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민내일배움카드로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을
등록날짜 [ 2022년04월28일 13시21분 ]
클래스101, 더에이아이랩 등 민간혁신기관 참여 훈련분야 다양
대학생은 비교과 포인트 제도로 실질적 혜택까지 챙길 수 있어“

기초지식이 전혀 없는 청년, 중장년 구직자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에 도전해 보자.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은 청년, 중장년 구직자에게 데이터 분석, 코딩, 메타버스 등 디지털·신기술분야 기초역량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비 지원 한도 외에 추가 지급되는 50만 원을 수강시 사용할 수 있다.
고용노동부 서울북부고용노동지청은 2022년 시행 2년째를 맞는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은 연초 심사를 통해 14개 기관의 40개 과정을 신규로 공급하여 기존에 운영 중인 과정에 더해 23개 기관, 113개 과정으로 대폭 확대하여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은 청년, 중장년 구직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제도개선을 통해 2022년부터 지원 대상확대, 자부담 환급 등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 중 가장 유연한 수준으로 발전했다.
또한, 대학교 재학 중이라도 졸업까지 남은 수업연한이 2년 이내인 경우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이 가능하며,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참여도 가능하다.
고용노동부는 전국의 대학과 협의를 통해 대학에서 자율적으로 운영 중인 비교과 포인트 제도와 연계해서 훈련 수료 청년층에 대한 혜택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작년 하반기부터 각 대학과 협의를 시작해 47개 학교가 제도 연계에 동참하기로 하여 대학 3~4학년 학생들의 참여가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은 미니 프로젝트, 1:1 코드 리뷰, 게더타운을 통한 학습자 커뮤니티 운영 등 훈련과정에 따라 자유로운 실습 및 자기 주도 학습환경을 제공하여 참여자의 역량 향상의 학습 기회를 충분히 부여한다. 이를 통해 현장 실무 경험이 없는 대학 재학생이나 비전공 구직자 등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중장년 구직자는 거주지 인근 고용센터(서울북부고용센터, 강북성북고용센터, 콜센터 ☎1350) 방문 또는 HRD-Net(www.hrd.go.kr)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및 훈련과정을 신청할 수 있다.
최상열 서울북부고용노동지청장은 “관내 7개 대학교와 협의를 통하여 삼육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인덕대하교 3개교에서 2022년 1학기부터 비교과포인트제도 연계를 시행하였으며, 앞으로도 대학과 긴밀히 협조해서 비교과포인트제도 연계에 참여하는 대학을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3회 서울시 공무원 임용시험 실시···365명 채용 (2022-06-15 11:25:16)
국민취업지원제도 취업지원·취업역량·취업률 UP (2022-03-30 14:12:12)
도봉구, 29일 중증 정신질환자...
도봉구, 26일부터 1인가구 전월...
박석 의원 “서울시·SH, 시민...
도봉구, 26일부터 ‘생명사랑 ...
도봉구, 제74주년 국군의 날 ...
다락원체육공원 ‘제28회 도봉...
서울혁신파크‘모두의 가게 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