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11월28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공연/전시 > 문화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1회 노원 청년 아트페어 9월 개최
등록날짜 [ 2022년06월22일 11시45분 ]
참가작품 7월 15일까지 모집
작품 판매대금 수수료 ‘0’원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제1회 노원 청년 아트페어’를 오는 9월 개최하기로 하고 참여 청년 예술인 모집에 나섰다.
올해 처음 개최하는 아트페어는 ‘노원 청년 축제겷뺙? 예술과 걷다’의 대표 행사로 LOLOLO(너와 나의 노원)를 주제로 한다. 행사는 오는 9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공릉동 경춘선 숲길과 청년아지트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단순히 청년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청년들이 작품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관객들에게는 청년들의 예술작품을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모집대상은 만19~39세의 청년예술인 50~75명이다. 개인 또는 2인 이상의 작가 팀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개인당 최대 2개 작품까지 출품할 수 있다.
노원구민이 아니어도 참여할 수 있다. 단, 노원구에서 활동하는 관내 작가 또는 구에서 전시실이나 클래스를 운영하거나 전시 경험이 있는 활동자에게는 가산점이 부여된다. 
구는 참가작품의 수준을 확보하기 위해 자격의 폭을 넓히고, 아트페어가 지속해서 지역의 문화예술 활동과 연계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모집대상 분야는 ▶회화 ▶판화 ▶사진 ▶조각 등 전시와 판매 가능한 현물 형태 예술작품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작가는 오는 7월 15일까지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작품의 사진, 가격, 작가 노트 등을 제출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작품의 완성도, 창의성, 성장 가능성 및 작품 가격의 적합성 등을 평가하여 선정한다.
아트페어에 참가하는 청년예술인에게는 우선 행사장에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공간지원과 함께 구청, 노원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채널을 통한 홍보 지원이 이루어진다. 또한 행사를 주관하는 전문 업체가 작품의 설치부터 디스플레이, 철수 과정 전반을 지원한다.
특히 작품 판매가 성사될 경우 판매대금은 100% 작가에게 귀속될 수 있도록 수수료를 책정하지 않았다.
한편 구는 지역을 통한 예술의 향유와 생산 촉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 북서울시립미술관과의 협업을 통해 ‘한국 근현대명화전’, ‘영국 테이트미술관 명화전’을 개최한 것이 대표적이다. 동시에 ‘경춘선숲길 갤러리’, ‘상계예술마당’, ‘문화예술공간 정담’ 등 지역 가까운 곳에 전시공간을 확충해 나가고 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신진 청년예술인과 그들을 주목하는 안목 있는 관객들이 만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궁극적으로 지역사회 내에서 문화예술을 생산하고 소비하며 청년들이 지역문화 창출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젊은 문화도시 노원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경충 기자 nnews21@hanmail.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문화재단 인문학 콘서트] ‘인지하지 못했던 사사로운 것들 3’ (2022-06-22 11:50:47)
삼각산시민청 ‘천변산책: 예술로 찾는 일상’ 개최 (2022-06-17 12:05:56)
서울시 12월 1일 오후 10시부터...
창조식품(콩사랑), 도봉구사회...
오언석 도봉구청장, 일일 방학1...
도봉구, 서울시 자치구 최초 ES...
도봉구, 아동학대 예방주간 맞...
도봉구 쌍문4동, 등하굣길 비롯...
북한산생태탐방원, 취약계층 숲...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