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5월29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생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도봉기적의도서관, 「알폰스 오베리 50주년 기념전」 개최
스웨덴 아동문학 대표 동화 캐릭터 ‘알폰스 오베리’ 특별 큐레이션
등록날짜 [ 2023년06월15일 18시31분 ]

사진제공 도봉구

도봉구(구청장 오언석) 도봉문화재단 도봉기적의도서관은 스웨덴 아동문학 특별 큐레이션 알폰스 오베리 50주년 기념전619일부터 79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알폰스 오베리는 스웨덴 대표 아동 문학 캐릭터로 스웨덴 출신의 동화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구닐라 베리스트룀의 동화 주인공이다. 알폰스 오베리 시리즈는 50년 동안 전 세계 40개국의 언어로 번역되어 1천만 권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다.

이번 기념전은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의 창의력 향상과 독서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어른들 또한 동심을 되살리는 등 가족 친화적인 도서관 환경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알폰스 오베리 50주년 기념전은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도록 도봉기적의도서관 1층에 마련됐다. 기념전은 구닐라 베리스트룀의 작품과 스웨덴 문학을 만나 볼 수 있는 기회로 우리 친구 알폰스시리즈 도서와 알폰스 오베리의 다양한 굿즈들이 함께 전시된다.

또한 624일에는 알폰스 오베리 시리즈를 번역한 김경연 번역가를 초청해 일상은 마법과도 같다: 알폰스와 만나는 스웨덴 아동문학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더욱 많은 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별도 모집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www.unilib.dobong.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전 세계 어린이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알폰스 이야기를 도봉구 어린이들에게 소개하게 돼 기쁘다참여한 구민 모두 소소하고 행복한 일상을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KBS 전국노래자랑 도봉구 편’… 궂은 날씨도 막지 못한 도봉구 ‘흥’ (2023-06-16 09:40:12)
도봉구, 출범 50주년 기념 둘리뮤지엄 놀이·체험시설 재단장 (2023-06-10 12:57:55)
임규호 서울시의원 “면목선 도...
강원 농가소득 전국 3위···2...
2024 한강대학가요제 대상 펜타...
부산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
노원구 ‘장애인 건강 한마당’...
도봉구, 자립준비청년 등 청년 ...
도봉구, 제1회 어린이 음악 페...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