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11월29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공연/전시 > 공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가을 품은 국악의 선율이 흐른다···<운현궁 국악 콘서트> 개최
등록날짜 [ 2023년08월30일 10시23분 ]
[사진=서울시 제공]


9월 2일, 16일 토요일 오후 2시
별도의 사전접수, 관람료 없이 시민 누구나


고종 황제가 즉위 전 거주하던 서울시 운현궁에서 문화예술의 계절 가을을 맞아 9월 2일과 16일 오후 2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현궁 국악 콘서트>가 열린다.

이번 운현궁 국악 콘서트는 아름다운 운현궁의 가을 정취를 배경으로 일상에서 접하기 어려운 우리 소리와 전통무용을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먼저 9월 2일 토요일, 오후 2시 공연은 '무용단 춤짓'이 다채로운 무대를 펼친다. 순조 때 창작된 궁중정재 중 하나인 독무 '춘앵전'을 시작으로 '선비춤', '산조춤' 민속무용 등 궁중무용과 민속무용, 전통창작무용을 선보일 예정이다. 
궁중정재는 궁중 잔치인 ‘궁중연향’ 공연되는 악기연주, 노래, 춤으로 이루어진 종합예술이다. 정재(呈才)는 재능과 기예(재예, 才藝)를 바친다는 뜻으로 악기연주와 노래에 맞추어 추는 춤을 말한다.

9월 16일 토요일, 오후 2시 공연은 ‘앙상블 뮤직뷰’가 클래식으로 만나는 퓨전국악 공연을 준비중이다.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동요와 아리랑을 시작으로 대중매체 속 사극 음악 ‘꽃날’(드라마 ‘황진이’ OST), ‘나 가거든’(드라마 ‘명성황후’ OST), 퓨전국악과 창작국악 등의 다양한 연주로 무대를 채울 예정이다.
 앙상블 뮤직뷰는 바이올린 연주자인 대표 정윤미를 필두로 비올라, 첼로,성악 등 클래식 전공자들로 이루어진 비영리 예술단체이다. 작년 운현궁에서 클래식으로 듣는 퓨전 국악, 국악 동요 등을 연주해 팬데믹 기간 동안 공연문화에 목말라 있던 관람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한편, 운현궁 국악콘서트는 9월 공연 이후에도 10월 14일(토), 28일(토)에도 2회 공연이 예정되어 있어 올 가을 내내 시민들과 가까이서 ‘음악’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운현궁 국악 콘서트 관람은 누구나 자유롭게 별도의 예약없이 운현궁에 들어와 무료로 공연을 즐길 수 있다. 

김건태 서울시 문화재관리과장은 "서울의 귀중한 국가유산인 운현궁의 가을 정취 속에서 아름다운 전통문화예술을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토요일 가을 오후, 가족·연인·친구 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미동맹 70주년 기념 <국립합창단 미국순회연주회> (2023-09-14 09:52:35)
강북구 문화유산 국악의 향연 축제개최 (2023-08-29 17:28:21)
‘2023년 서울의 10대 뉴스’ ...
도봉구 파크골프협회, 도봉구...
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 1인 청...
도봉구민회관 2024년 1/4분기 ...
도봉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
도봉구, ‘창동 클리너스’로 ...
도봉구, 장기요양기관 안전사고...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