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2월28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구의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도봉구 청년정책 연구회’ 최종보고회 개최!
‘청년이 머무르고 싶은 도봉’위한 정책 및 조례 제안 이끌어내
등록날짜 [ 2023년11월22일 16시06분 ]
사진제공 도봉구의회

도봉구의회(의장 강신만)는 11월 13일(월) 구의회 3층 제1위원회실에서 ‘도봉구 청년정책 연구회’ 의원들과 도봉구 지역경제과장, 청년정책팀장 등 관계 공무원 9명, 한국응용통계연구원 연구위원 3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종보고회를 개최하였다. ‘도봉구 청년정책 연구회’는 이호석 의원을 대표의원으로 박상근, 이강주, 손혜영, 황수빈 의원으로 구성된 의원 연구단체로서 지난 4월에 착수하여 7개월간 도봉구 청년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적 과제를 발굴하여 의회 차원에서 조례 및 정책 방향을 모색하는 것을 목표로 연구를 진행해왔다.  
이번 최종보고회에서는 지난 8~9월에 걸쳐 진행되었던 설문조사, 지역 청년들과의 간담회 결과에서 도출된 비전과 전략을 바탕으로 ‘청년이 머무르고 싶은 도봉’을 위한 정책 및 조례 제안을 이끌어냈다. 
청년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청년과 함께하는 변화를 위해 ▶ 청년 중소기업 취업지원 조례 ▶ 청년 활동 공간 설치 및 운영 조례 ▶ 아이 보호자 커뮤니티 설치 및 운용 조례 ▶ 청년 멘토링 활성화 지원 조례 등 일자리, 문화, 양육, 일상생활 분야에서 11가지 조례 제·개정을 제안하였다. 해당 조례는 여러 제반 사항을 고려하여 세심한 검토와 입안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호석 대표의원은 “청년들이 직면한 문제는 단순히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 전체의 문제”라며 “이번 연구를 통해 제시된 정책들이 제도화되어 청년이 살고싶은 도봉을 만드는데 기여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의회 벤처·스타트업 육성 정책 토론회 개최 (2023-11-23 12:57:20)
도봉구의회, 17일부터 29일간 제331회 제2차 정례회 시작 (2023-11-18 21:37:56)
박석 시의원, “서울시교육청, ...
홍국표 시의원, 신창초 그린스...
도봉구, 의료공백‧주민...
도봉 환경이야기, 전자‧...
도봉구, 항공사진 판독으로 위...
도봉구, ‘주차단속 유예’ 실...
“학습의 주인공이 되는 여정”...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