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2월28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이동노동자를 위한 겨울 쉼터 “배달따쉼”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운영
도봉역 하부 다가치센터 6호실에 위치, 난방기 상시 가동, 핫팩 등 방한물품 구비
등록날짜 [ 2023년12월04일 09시49분 ]
 
사진제공 도봉구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추운 야외 현장에서 겨울을 보내는 이동노동자를 위해 겨울 쉼터 ‘배달따쉼’(배달노동자를 위한 따뜻한 겨울 쉼터)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는 앞서 도봉역 하부 다가치센터 6호실에 마련한 이동노동자 쉼터를 겨울쉼터로 조성해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이동노동자를 맞는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택배기사 등 업무 중 대기하거나 쉴 공간이 필요한 이동노동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쉼터에는 이동노동자가 추위에 언 몸을 녹일 수 있도록 난방기가 상시 가동되며, 핫팩 등 방한물품이 준비돼 있다. 
여기에 건강 돌봄을 위한 안마의자, 발마사지기, 혈압계부터 사무업무를 볼 수 있는 컴퓨터, 팩스 복합기까지 구비돼 있으며, TV, 공기청정기, 스마트폰 충전기, 전자렌지, 가습기, 냉장고 등 편의 물품과 오토바이 정비 공구 등 이동노동자들의 업무에 필요한 기구들이 갖춰져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배달따쉼’이 추운 날씨에 잠깐이라도 이동노동자들이 편히 쉬면서 몸을 녹일 수 있는 겨울 안식처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동노동자들이 더 나은 조건에서 일할 수 있는 근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는 쉼터 외에도 이동노동자의 안전과 건강권을 지키기 위한 복리후생사업 추진에 힘쓰고 있다. 
이동노동자들의 커뮤니티 조성을 위해 이동노동자 직종별 소모임을 지원‧운영하고 있으며, 도봉구 노동자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해 법률, 노무, 세무 상담 등의 노동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11월에는 이동노동자와 플랫폼종사자들의 권익보호와 지원을 위해 도봉구 플랫폼 종사자 권익보호와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
윤은자 기자 yej3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보육예산 증액 편성 대대적 어린이집 지원 나선다 (2023-12-04 09:51:36)
도봉구, 식품위생분야 종합평가 4년 연속 우수구 이어 올해 최우수구 선정 (2023-11-30 13:07:44)
도봉구, 정신질환 조기발견부...
도봉구, 전통시장 고정관념 깼...
박석 시의원, “서울시교육청, ...
홍국표 시의원, 신창초 그린스...
도봉구, 의료공백‧주민...
도봉 환경이야기, 전자‧...
도봉구, 항공사진 판독으로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