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5월24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요식업 창업 요람’ 상권혁신교육 교육생 모집
상권분석, 세무 등 이론수업과 메뉴 개발 등 실습수업으로 구성
등록날짜 [ 2024년03월28일 07시46분 ]
사진제공 도봉구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요식업 창업가 육성에 나섰다. 구는 4월 1일부터 4월 12일까지 ‘상권혁신교육’ 3기 교육생 16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도봉구 상권혁신교육’은 실습 및 이론과정으로 구성된 요식업 전문 창업교육으로, 경쟁력 있는 요식업 창업가를 양성하기 위해 구에서 추진 중인 민선8기 공약사업이다.
교육은 창업 시 필수로 알아야 할 상권분석, 세무, 마케팅 등 이론수업과 메뉴 개발 및 피드백 위주의 실습수업으로 꾸려졌다. 실습수업은 양식(브런치) 과정과 일식(퓨전) 과정으로 구성된다.
신청 대상은 요식업 창업 예정인 도봉구민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과정별 8명, 총 16명의 교육생을 선발한다. 구체적 창업계획이 있거나 요식업 관련 경험 및 지식이 있을 경우 우대된다. 
교육 희망자는 4월 1일부터 12일까지 수강하고 싶은 과정을 한 가지를 선택한 뒤 신청서 등을 갖춰 도봉구청 지역경제과로 방문 또는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은 오는 5월 3일부터 7월 5일까지 월‧수요일에는 양식(브런치), 화·목요일은 일식(퓨전), 금요일에는 이론 수업이 진행된다.
교육생들에게는 특전이 주어지는데 창업 아이템을 완성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요리 훈련 공간과 품평회를 통한 메뉴 검증의 기회가 제공된다. 
이뿐 아니라 수료생에게는 요식업 창업 인큐베이팅랩 지원 시 가점이 부여되며, 서울신용보증재단을 통한 1:1 전문가 컨설팅과 창업자금 보증 지원 등이 제공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창업 준비과정부터 실제 운영까지 요식업 창업에 대한 전반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이번 상권혁신교육에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상권을 이끌어갈 인재를 적극 발굴‧육성하기 위해 요식업 등 창업을 원하는 구민을 집중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여성 취‧창업 디딤돌 역할 ‘톡톡’…도봉구, 맞춤형 직업교육훈련 (2024-04-02 09:06:17)
도봉구, 지역 전문건설업체 살리기 구체화 돌입 (2024-03-27 09:11:15)
서울병무청, 9월 입영하는 각 ...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청렴 캐릭...
노원구의회, 챗GPT 의회사무국 ...
도봉구, 장애인 등 교통약자 ...
50년 전통 신도봉시장, 종합환...
“교통 사망사고 ZERO 도전” ...
태환강직, 기타리스트 정성하...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