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5월24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체험학습 지원 ‘창의체험버스’ 운영 확대
등록날짜 [ 2024년04월02일 16시09분 ]
학교, 아이휴센터, 지역아동센터 등 
시설·기관별 연간 16회 이용 가능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구청 행정 버스의 유휴시간을 활용한 ‘노원 창의체험버스 지원 사업’을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노원 창의체험버스 지원은 지난 2013년부터 시행 중으로 구청 행정 버스의 유휴시간대에 학교의 현장 체험학습 교통 편의를 제공해 지역 내의 다양한 교육자원과 교육 현장을 잇기 위해 시작됐다.

구는 창의체험버스 요청이 늘어남에 따라 수요를 감당하기 어려워지자 지난해 45인승 체험 버스를 1대 임차하여 버스를 4대로 증차했다. 
올해는 임차 물량을 확대 편성한다. 이로써 작년 한 해 동안 313회에서 약 100회 이상으로 체험학습 지원이 추가될 전망이다.
더불어 학교뿐 아니라 구가 운영하는 초등 방과 후 돌봄시설 ‘아이휴센터’와 지역아동센터 등 돌봄 기관에서도 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대상시설도 확대했다.

노원수학문화관 견학.


불암산힐링타운 현장 학습에 참여한 학생들이 창의체험버스에 탑승하고 있다.[노원구청 제공]


불암산 더불어숲 체험.


창의체험버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지역 내 교육자원은 ▶에코팜, EZ센터, 중랑천 환경센터 등 환경 분야 ▶불암산 나비정원, 생태학습관 등 자연 분야 ▶초안산 도자기체험장, 목공예 등 만들기 분야 ▶서울시립과학관, 노원천문우주과학관, 노원수학문화관 등 학교 밖 교육시설 분야 ▶교통안전, 심폐소생술 등 안전 분야 등이 있다.
이 중 특히 반응이 좋았던 ▶노원천문우주과학관 ▶불암산 더불어숲 ▶초안산도자기체험장의 교육 연계가 올해도 활발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구에서 새로 조성한 전통문화체험관 ‘다완재’도 아동겷뻤女竪湧?맞이할 채비를 마쳤다.
창의체험버스 이용을 원하는 시설과 기관에서는 희망 이용일 1개월 전 노원구청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특정 기관의 독점을 방지하기 위해 연간 최대 이용 횟수는 16회로 제한된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노원구는 교육 특구답게 온 마을이 배움터가 될 수 있는 좋은 교육환경을 보유하고 있다”며 “아동과 청소년들이 더 큰 꿈을 꿀 수 있도록 학교와 지역이 함께 가르치고 돌보며 기르는 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4월 13일 차 없는 거리 행사 개최 (2024-04-04 10:01:58)
노원구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으로 자립 지원 (2024-04-02 15:48:21)
서울병무청, 9월 입영하는 각 ...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청렴 캐릭...
노원구의회, 챗GPT 의회사무국 ...
도봉구, 장애인 등 교통약자 ...
50년 전통 신도봉시장, 종합환...
“교통 사망사고 ZERO 도전” ...
태환강직, 기타리스트 정성하...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