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5월29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둘레산천길 스템프 투어···인증배지, 기넘품 지급
등록날짜 [ 2024년04월16일 10시49분 ]
노원의 자연 명소와 관광지 
기존 5개 코스에 4곳 추가
스탬트투어 앱 설치로 GPS 인증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지역의 관광자원을 걷는 ’노원둘레산천길 스탬프투어‘에 신설된 명소를 추가하고, 모바일 앱으로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2024년 노원둘레산천길 스탬프투어는 변화하는 관광 수요와 유행에 발맞춰 코스를 확대, 총 9개 코스 27개 지점으로 운영한다.

수락산, 불암산 등 자연환경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기존 5개 코스를 비롯하여 신규 구간은 ▶월계동에 새롭게 조성된 초안산 수국동산을 중심으로 한 ‘아름다운 정원길’ ▶교육특구 노원의 주요 교육 시설을 체험할 수 있는 ‘박물관&미술관길’ ▶‘야경 맛집’으로 부상 중인 노원불빛정원과 당현빛길을 품은 ‘빛조명길’ ▶전통시장과 주요 먹자골목 코스인 ‘먹거리길’ 등으로 지역 내 숨은 명소들이 포함됐다.

참여자들의 편리를 위해 기존 스탬프북 위주에서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온라인 방식을 추가했다. 이에 따라 완주 기념품을 받기 위해 스탬프 북을 보관하거나 구청 방문의 번거로움이 사라질 전망이다.
모바일 참여는 핸드폰에 스탬프투어 앱을 설치하고, 앱을 실행한 상태로 코스를 둘러보면 GPS 인식을 통해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다. 5개 이상의 모바일 스탬프를 획득 후 후기를 작성하면 ‘선물신청’ 버튼이 활성화된다.

구는 매월 100명을 추첨하여 노원구 관광명소가 담긴 ▶인증 배지와 ▶책갈피형 마그넷을 지급할 계획이다. 분기별로는 최다 스탬프 획득자(상위 10명)와 개인 SNS 우수 후기 작성자(20명)를 선정하여 결산 기념품을 추가로 지급한다.

오프라인(스탬프북) 스탬프투어도 계속 운영된다. 기존 5개 코스에 마련된 실물 스탬프를 날인한 후, 노원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기념품과 완주인증서가 지급된다. 단, 모바일 스탬프투어와 중복 지급되지 않으며, 기념품은 1인당 1회만 지급된다.

한편, 구가 개최하는 축제 현장에서도 모바일 스탬프투어를 즐길 수 있다. 오는 5월 투어 지점중 하나인 ‘화랑대철도공원(노원불빛정원)’에서는 지난해 성황리에 마무리된 ‘수제맥주축제(NBF, Nowon Beer Festival)’가 개최될 예정으로, 구는 지역 명소와 상권, 문화콘텐츠의 결합을 통해 다시 한번 축제와 관광의 시너지 효과를 도모할 계획이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스탬프투어를 통해 많은 관광객이 노원구의 숨은 명소와 다양한 매력을 아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관광객 유치 증대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 150세대 미만 소규모 공동주택 안전 점검 전액 지원 (2024-04-16 10:56:24)
노원구 4월 13일 차 없는 거리 행사 개최 (2024-04-04 10:01:58)
2024 한강대학가요제 대상 펜타...
부산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
노원구 ‘장애인 건강 한마당’...
도봉구, 자립준비청년 등 청년 ...
도봉구, 제1회 어린이 음악 페...
도봉구 보건소에서 커브스 순환...
도봉구, 제2회 동성제약 도봉...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