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6월20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오언석 도봉구청장, 창동 기성상업지 찾아 상권활성화 방안 모색
현장 상인 의견 청취 및 의견 수렴, 향후 정책 등에 반영
등록날짜 [ 2024년05월11일 19시17분 ]
 
사진제공 도봉구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5월 8일 상점가와 전통시장 각 1개소를 찾았다. 창동 신경제중심지의 개발활력이 창동 기성상업지로 유입될 수 있는 창동역 상권활성화 방안을 찾기 위해서다.
가장 먼저 찾은 곳은 창동역 1번 출구 일대 창동역상점가다. 상점가 인근에 창동아우르네, 사진미술관, 로봇과학관, 씨드큐브 창동 등이 들어서면서 노후한 환경과 시설이 개선됐지만, 교통과 인근 주민과의 상권 단절로 영업활동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권이다.
이날 현장에서 오 구청장은 상점가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며 관계부서와 함께 이를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오 구청장은 “창동역상점가 상인회 요청사항을 적극 검토하고 이를 창동역 일대 교통체계 개편에 적극 반영하길 바란다”고 동행한 직원들에게 전했다.
이후 오 구청장은 창동신창시장을 방문해 침체한 경기와 원재료값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 상권활력 회복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오 구청장의 이번 방문으로 창동 기성상업지 상인들의 상권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졌다.
창동역상점가 회장은 “그동안 상인들이 지속적으로 건의해왔던 애로사항을 구청장이 현장에서 공감해주고 설명해줘서 속이 시원하다”며, “지금 당장 해결할 수 있는 것부터 하나씩 해결해서 기성상업지도 예전처럼 상권의 활력을 찾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오 구청장은 “모든 문제의 답은 현장에 있다. 구민 불편사항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없으나 현장을 방문해 소통하며 하나씩 차근차근 문제들을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2년 연속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평가 ‘최고등급(SA)’ 선정 (2024-05-11 20:24:39)
도봉구청장의 안전 한바퀴, 이번엔 풍수해 대비 훈련 현장 찾아 (2024-05-09 07:23:34)
노원구의회 김준성 의장 ‘지방...
손영준 노원구의원 은행사거리 ...
노원문화재단, 2024 노원달빛산...
도봉구, 초‧중학생 현장...
도봉구, 서울교통공사로부터 ‘...
도봉구, 구청사 무더위쉼터 운...
홍국표 시의원, ‘2024 소잉마...
현재접속자